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뉴스

시흥시보건소, 시각장애인 대상 봄나들이 프로그램 운영
분류한국장애인신문 글쓴이전성환 기자 게시일2026-05-08 조회수71
나들이 단체사진 (사진 : 시흥시)
나들이 단체사진 (사진 : 시흥시)

전성환 기자 : 시흥시보건소는 지난 7일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시흥시지회와 협력해 관내 시각장애인과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봄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야외 활동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시각장애인의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여자 10여 명이 갯골생태공원과 거북섬 일대를 방문했다.

참여자들은 갯골생태공원에서 생태학습장과 소금창고를 둘러보고 공원의 형성과 역사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지역 자연환경과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거북섬에서는 2층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해 주요 해양 관광지를 둘러보고, 거북섬 홍보관과 마리나 경관브릿지 일대를 탐방하며 시화호의 해양 경관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혼자서는 방문하기 어려운 장소를 함께 체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오랜만의 야외 활동으로 기분 전환이 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형정 시흥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며 “장애인의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보건소는 오는 10월께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을 나들이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표시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은 가능하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장애인신문 http://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247

총 댓글수 : 0개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