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뉴스

단양장애인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장애 어르신 팔순잔치 개최
분류한국장애인신문 글쓴이서미경 기자 게시일2026-05-08 조회수67
행사 모습 (사진 : 단양장애인복지관)
행사 모습 (사진 : 단양장애인복지관)

서미경 기자 : 충북 단양군 단양장애인복지관(관장 김경섭)은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복지관에서 지역 내 장애 어르신들을 위한 팔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 모금 사업의 하나로 마련됐다. 복지관은 평생 팔순잔치를 경험하지 못한 장애 어르신 8명을 주인공으로 초청했으며, 지역사회의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담아 지난 3∼4월 두 달간 집중 모금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팔순을 맞은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잔칫상이 제공됐다. 행사 시작에 앞서 공립 단양유치원 아동들이 직접 부른 동요와 축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상영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모습 (사진 : 단양장애인복지관)
행사 모습 (사진 : 단양장애인복지관)

팔순을 맞은 한 어르신은 “80평생 오늘이 가장 행복하고 즐거운 생일이었다”며 “손주 같은 아이들이 정성껏 준비한 영상을 보니 너무 감동했다”고 말했다.

김경섭 단양장애인복지관장은 “이번 행사는 세대 간 마음을 나누고 따뜻하게 연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지역사회 내 어르신 공경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단양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단순한 기념행사를 넘어 세대 간 정서적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사회 복지 거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표시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은 가능하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장애인신문 http://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255

총 댓글수 : 0개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