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뉴스

양주시,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추진
분류한국장애인신문 글쓴이전성환 기자 게시일2024-06-11 조회수64
양주시청 전경 (사진 : 양주시)
양주시청 전경 (사진 : 양주시)

전성환 기자 : 양주시가 이번 6월부터 소규모 공중이용시설에 맞춤형 경사로를 설치 지원하는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보행이 불편한 이동 약자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설치 장소는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 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상 편의시설 설치 의무에 해당하지 않는 바닥면적 300㎡ 미만의 소규모 공중이용시설이다.

시는 시설의 내·외부 환경에 따라 고정식 또는 이동식 맞춤형 경사로를 무상으로 지원하며 특히, 식당, 카페, 편의점 등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이용 빈도가 높은 시설을 중점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공중이용시설의 관리자 등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양주시청 복지지원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 자격, 제출 서류, 이메일 등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 게시판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이동 약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일상생활에서의 불편을 해소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양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표시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은 가능하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장애인신문 http://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206

총 댓글수 : 0개

전체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