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최신뉴스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개관
분류한국장애인신문 글쓴이최한희 기자 게시일2023-11-21 조회수164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개관식 (제공=진주시)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개관식 (제공=진주시)

최한희 기자 : 진주시가 21일 오전 11시 상대동 모덕체육공원에 조성된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조규일 진주시장, 경상남도의원, 진주시의원, 진주시체육회장과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유관단체, 타 시군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2019년 장애인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공모에 선정돼 본격 추진된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는 총 14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상대동 816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4491㎡ 규모로 조성됐다.

지하 1층은 기계실과 전기실, 지상 1층은 체육관, 수중운동실(수영장), 작은 도서관, 2층은 헬스장, 장애인 재활센터, VR룸, GX룸, 다목적실, 옥상은 야외테라스, 풋살장 등으로 구성됐다.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는 일상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로 함께 어울리는 공간으로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장애인 재활 및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체육시설이 부족했지만, 이번에 건립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로 장애인의 체육활동 욕구를 해소하고 재활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의 마스코트인 ‘반다비’의 이름을 딴 ‘진주시 반다비 문화체육센터’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핵심시설로, 장애인이 우선으로 사용하되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하는 사회통합형 체육시설이다.

저작권표시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표시-변경금지(BY-ND)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영리 목적의 이용은 가능하나, 변경 및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출처

한국장애인신문 http://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39

총 댓글수 : 0개

전체댓글